본문 바로가기

2017/115

맛있는 홍시~대봉^^ 겨울 간식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게 또 있지요 바로 대봉~~ 제가 태어난 친정집 마당에 감나무가 몇그루 있는데 대봉감나무는 20년 가까이 됐어요 올해도 풍성히 열려 택배로 인천까지 보내주셨어요 엄마가 보내주신 대봉감을 소개합니다.^^ 아직 익지 않은 대봉감과 단감을 보내주셨어요 나무에서 바로 따서 웰빙 대봉감입니다. 겉모습은 예쁘진 않지만 먹음직스럽네요~ 익은감하나 반으로 잘라보았어요 달콤함이 가득~~ 반은 손으로 먹고 반은 숟가락으로 ~~ 음~ 진짜 달아요^^ 겨울철에 먹는 대봉감은 기침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기록될 만큼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감기 예방에도 좋은 감 드시고 겨울 나세요~~^^ 2017. 11. 29.
~추운 겨울 간식 뜨끈한 팥,크림 붕어빵~ 인제 겨울인가바요~~ 오리털을 안 입으면 춥고 발도 시렵고.... 손도 시렵고.... 추운 겨울이 벌써 와서 김장도 걱정입니다. 여기저기서 월동준비에 바쁘시죠~~ 추운 겨울 하면 젤 생각나는게 물론 고구마도 있지만 뜨끈한 붕어빵~~ 길 가다가 냄새에 미혹되어 결국 사먹게 되는 붕어빵이죠~^^ 이천원어치 사서 애들이랑 먹었는데 오랬만에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팥이 들어간 붕어빵 크림이 들어간 붕어빵 고민하다 둘다 샀어요^^ 한마리 잡고 한입 앙~~~ 팥 붕어빵 한마리 소리없이 순간 먹어 치우고 요번에 크림이 들어간 붕어빵 크림이 들어가서 속살이 뽀해보이네요~ 한개, 두개,세개 계속 먹게되는 붕어빵 붕어빵은 혼자 먹는 것보다 같이 여럿이 함께 먹으면 더 맛있지요~ 바쁘게 길가다가 멈추게 만들어 한봉지 사서 가.. 2017. 11. 20.
『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예수님과 사도들이지킨 유월절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예수님과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지키신 새 언약 유월절- -새언약 유월절지키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을 전하면 유월절은 구약의 율법이므로 지킬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주장은 하나님의 뜻과 다릅니다. 이에 대해 성경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만일 유월절이 단지 구약의 가르침에 불과하다면 신약시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부터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마 26:17~19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사대...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 2017. 11. 12.
기침뚝~곰보배추 효능 비염 기침 목감기 코감기 고생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더라구요 곰보배추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지인을 통해 처음보고 듣고 맛본 곰보배추~ 곰보배추를 신문지에 널어서 햇빛에 잘 말려서 끌여 먹으면 기침감기에 최곱니다. 곰보배추는 쓴맛이 강해서 대추, 배, 도라지와 함께 끌이면 더욱 먹기 좋고 쓴맛을 잡아줍니다. 곰보배추 가까이~ 요렇게 생겼어요^^ 햇빛에 잘 말려서 올 겨울에 감기 물러내야죠~ 곰보배추 효능 ▶ 기침, 천식등 기관지 ▶피부질환에 좋다 ▶해독, 염증완화 ▶비타민C 함유 ▶면역력 강화 ▶항산화 항염작용 ▶심장병, 심혈관 질환예방 천연항생제라고도 불리우네요~ 곰배추에 플라보노이드 페놀성 물질 사포닌 테르펜 강심배당체 정유등 성분이 있음 생으로 먹을 땐 살짝 데쳐서 나물처럼 먹고 쓴맛이 나기 때문에 .. 2017. 1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