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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즐거움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바르게 알려주기} '하나님과 예수님'

by 즐거우미 2017. 5. 10.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바르게 알려주기◆

 

 하나님의교회=>하나님과 예수님 같은 분

 

 

 

'하나님과 예수님' 이라고 표현하였으므로

서로 다른 분이다?

 

 

 

요한복은 17장 3절을 인용해서

"성경에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라고 기록되어 있다

같은 분이라면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님'

이라고 표현하였겠는가? 따라서 하나님과 예수님은 서로

다른 분이다" 라고 주장합니다.

 

 

이와 같은 주장에 다음과 같이 답할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17장 3절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1. 사도 요한이 말한 참 하나님은 예수님

 

요한복음 17장 3절을 언뜻 보면

참 하나님이 따로 계시고,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 보내신 다른 분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요한복음을 기록한 사도 요한이

요한일서에 기록한 내용을 보면

그런 뜻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한일서 5장 20절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하나님의교회->하나님과 예수님 같은 분이다 

 

 

 

 

 

요한을 누구를 가리켜 '참 하나님'이라고 하였습니까?

예수님을 가리켜 참 하나님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 보낸 다른 분이 아니라

참 하나님 당신이라고 요한이 증거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참 하나님과 다른 분이라는

생각은 크게 잘못된 것입니다.

 

 

 

 

 

 

2. 본질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반복

 

성경에서 무엇인가를 'A와B'로 표현할 때에

A와 B가 서로 다른 경우도 있겠지만

그 뜻을 강조하기 위해 본질적으로

동일한 내용을 유사한 용어로 반복해서

표현한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들어, 돌판에 기록된 십계명을

생각해보겠습니다.

 

 

출애굽기 24장 12절

 

여기서 돌판에 기록된 심계명을

'율법과 계명'이라고 했으므로

십계명 일부는 율법이고 다른 일부는 율법이

아니라 계명이라는 뜻일까요?

 

아닙니다.

 

돌판에 기록된 십계명 전부가 하나님의 백성이

지켜야 할 율법이자 하나님께서 명하신 계명입니다.

 

 

그럼에도 성경은 동일한 십계명을

'율법과 계명'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라는

요한복음의 표현도 이와 같은 표현입니다.

 

 

본질적으로는 예수님이

곧 참 하나님이시지만

반복해서 표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지 '참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라는

표현만으로 하나님과 예수님은

서로 다른 분이라고 결론짓는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우리는 사도 요한의 증거대로 예수님이 곧

참하님이심을 믿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바르게알려주기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