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즐거움

핸드메이드♤맥반석 구운계란♤ 만들기~참쉽죠잉~

by 즐거우미 2019. 1. 23.

 

 

 

 

집에서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맥반석  구운계란 만들기♤

 

 

 

맥반석 구운 계란을

마트에서 손쉽게

사서 먹기만 했지

집에서 구운계란을 해먹기란

귀찮고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쉬운걸 그동안

왜 안했을까요~~?^^

 

 

 

 

쫄깃하고 고소하고

맛있는 구운계란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먼저 냉장고에서 꺼낸 계란을

상온에 두어야 합니다.

차가운 계란을 구우면 깨지기 때문이죠

 

 

 

 

1. 상온에 둔 계란을 식초물에

깨끗히 씻어냅니다.

 

 

 

 

 

 

 

2. 씻은 계란을 채반에 넣기

 

 

 

 

 

 

 

3. 오래되고 잘 안쓰는 압력솥에 채반과 계란넣기

 

 

 

 

 

 

 

4. 물 2컵을 넣고 가스불에 올리기

칙칙칙 소리가 나면 10분후 약불에서

한시간정도 구우면 됩니다.

 

 

약불에서 10분, 20분, 30분,40분

시간에 따라 계란 색깔이 달라요

저는 한시간정도 하면 제가 원하는

갈색 구운계란이 됩니다.

 

 

 

 

 

 

 

방금 꺼낸 구운계란입니다.

겉 껍질과 별반 다를게 없이

갈색으로 변했네요^^

 

 

 

 

 

 

 

오래 끌일수록 탱탱하고 쫄깃하고

무엇보다 노른자가 굉장히 촉촉해서

맛있어요~

 

 

 

 

 

 

 

 

바로해서 따뜻할 때 먹으면 정말

다른 간식 필요없습니다.

하루 2개정도 먹으면 단백질 섭취하기에

좋은 양이라고 합니다.

 

 

 

 

 

 

 

 

마무리는

시원한 사이다 한컵 들이키면

세상 부러울께 없네요 ㅎㅎ

역시 구운계란엔 사이다죠~

 

 

 

낡은 냄비도 가능합니다.

찐계란은 잘 안먹는데

구운계란은 잘먹다보니

매일 4명이 두개씩 먹으면

4일동안 계란 한판이 없어집니다.ㅎㅎ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단백질 섭취

구운계란으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