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는 즐거움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태어나기전 영혼이 이미 존재했었다?

by 즐거우미 2022. 1. 19.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이 땅에 태어나기전 영혼이 이미 존재했었다?

 

 

여러분은 혹시 내가 이 땅에 태어나기전에

어떤 존재로 있었을지 생각해본적이 있나요?

우리 영혼은 언제부터 존재했을까요~

육체가 태어날 때 영혼도 생긴것일까요~

만약 육체가 태어날 때 영혼이 함께 생겼다면

우리 육체가 죽을 때 영혼도 없어져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육체가 없어져도

영혼은 별도로 존재한다고 가르쳐주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혼은 육체의 생명이며,

육체가 죽으면 영혼도 함께 죽는다"라고 생각합니다.

 


https://pasteve.com/who-am-i-2/

 

“나는 누구인가?” 인간의 본질을 밝히는 질문에 대한 답은?

"나는 누구인가?" "나의 본질은 어디에 있는가?" 이제 인생의 해답을 찾아야 할 때다. 내가 누구이며, 내가 어째서 이 땅에 살고 있으며, 사는 동안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pasteve.com




 

 

영혼문제에 대한 예수님의 가르침

 

우리 영혼을 지으신 예수님께서는 몸은 죽더라도 

영혼은 살아있다고 하셨습니다.


마태복음 10:28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

이는 육체의 죽음 이후에도 영혼이 죽지 않고 살아 있다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 아기로 태어나 자라나서 성인이 되셨고 또한 죽으셨습니다.

육적 삶만보면, 일반 사람들과다를 바가 없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육적 삶을 오래 지켜본 나사렛의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구원자로 받아들이지 못했습니다.

사망과 부활 사이에도 영혼은 존재합니다.

사도 베드로는 노아 홍수 때에 죽은 사람들의 영혼이

소멸되지 않고 옥에 갇혀 있다고 하였습니다.




베드로전서 3:19~20

[저(예수님)가 또한 영으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시니라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 예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치 아니하던 자들이라]




이 말씀은 죽어서 옥에 갇힌 영들에게 예수님께서 복음을 전파하시는 장면입니다.

죽은 후에 영혼이 없다면, 어떻게 옥에 갇혀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어떻게 예수님께서 존재하지도 않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실 수 있겠습니까?

이 내용을 통해서 사망과 부활 사이에도 영혼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수님께서 죽은 사람들의 영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신다는 말씀은 

사망과 부활 사이에 영혼은 존재하며, 

육체가 죽어도 영혼은 별도로 살아 있다는 분명한 증거입니다.


따라서 영혼이 육체와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므로 영혼은 육체의 생명이며 육체가 죽으면 영혼도 함께 죽는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우리가 이땅에 태어나기전에 영혼존재로 있었고

사람이 죽어서도 영혼이 존재한다면 우리가 돌아갈 영혼세계는

어떻게 갈수 있는지 준비해볼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YdXTifFu1k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