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즐거움

♤추석 명절 모싯잎 모시송편 만들기♤

by 즐거우미 2018. 9. 25.


안녕하세요~^^
즐거운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
계시나요~~?
시간이 왜케 금방 가는지....ㅋ
모두 공감하시죠~



친정엄마가 정성 스럽게 만들어
보내주신 모싯잎 반죽으로
추석때 송편을 만들었습니다



어릴적 가족들과 둘러앉아 만들어
먹었던 추억이 생각납니다
얼마만에 만들어 보는지....
요즘은 거의 완제품을 사서 먹게되죠~



친정엄마가
오리지날 모싯잎을  삶아서
물에 불린 찹쌀과 맵쌀을 적절히 섞어
빻은 후 모싯잎과 반죽을 해서
보내주셨어요



귀하디 귀한 국내산 모싯잎으로 만든
모시송편 만드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






 모시송편 반죽입니다






1. 모시 반죽을 먹기좋은 한입크기로 만들려고 합니다  반죽 떼어서 동그랗게
빚어주세요






2. 동그란 반죽을 손으로 돌려가며 납작하게 펴줍니다
이때 오목하게 해야 콩을 넣을때
쏙 들어갑니다






3. 소금과 설탕을 넣어 삶은 콩을
송편에 넣을 소로 만들었어요
저는 돈부콩으로 준비~
잘 삶아진 콩을 넣습니다






4. 콩을 적당히 넣습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터지고 찢어집니다 ㅎ






5. 이제 만두 빚듯이 예쁘게 오므리면 됩니다. 야무지게 해야 안터집니다~






6. 짜잔 어때요
완성품입니다~잘 빚었지요 ㅎㅎ






7. 다 만든 모시 송편을 찜솥에 찌면 됩니다  초록색이였더 모시송편이
더 찐한 진녹색? 색깔이 됐어요
색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






8. 바로 쪄서 바로 먹어야 제맛이죠~
이제 먹으면 됩니다 ㅎ





시중에서 파는 송편과 달리 정말
뜨끈하고 찰지고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와~~고향의 맛을 느껴보네요!!
솔잎을 넣고 찌면 더 좋았을 아쉬움이~~



바로 쪄서 식힌후 냉동실로 고고씽.
남은 모시 송편은
먹기좋게 꺼내 먹을 수 있게 포장해서
냉동보관 했어요~



몸은 고단했지만~~ㅋ
어린시절 먹었던 모시송편을
직접해서 먹으니 즐겁고 소소한
기쁨을 느꼈습니다~



남은 연휴 잘 보내시고
맛있는거 많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