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즐거움

명절 음식》》》호박전&버섯전&새우튀김&연근전&동태전

by 즐거우미 2018. 9. 27.


송편에 이어 이번엔
추석 명절 하면 모니모니해도
모듬전이죠~^^


날씨도 화창하고 덥지도 않은
추석 전날 옹기종기 모여
전을 부쳤어요~




■ 호박전
준비재료:애호박,계란, 밀가루

먹기좋게 애호박을 썰어 밀가루에 묻힌후
계란에 풍덩 넣은후 후라이팬에 부치면
됩니다





■ 버섯전
준비재료: 버섯종류(새송이버섯,표고,팽이등)
밀가루,계란

저는 팽이버섯을 준비했어요
물기뺀 버섯을 밀가루 묻힌후 계란에 넣고
그다음 가지런히 해서 기름두른 후라이팬에 부치면 됩니다





■ 새우전
준비재료:새우,밀가루,계란

새우를 껍진을 손질해서 꼬리만 남긴후
밀가루 묻혀서 계란 입히고 후라이팬에서
구웠어요 튀김으로 하려니 기름이 낭비~
그래서 부쳤어요 ㅎ




■ 동태전
준비재료:동태포,밀가루,계란

동태포를 물기뺀후 밀가루 묻혀
계란 입힌후 후라이팬에서 노릇노릇
부치면 됩니다



아차~  연근전이 빠졌네요
건강을 위해 연근을 준비했는데
사진을 못찍음요
연근전도 호박전과 똑같아요
다른게 있다면 생연근은 뜨거운 물에
데친후 밀가루 묻혀서 계란 입혀서
부치면 됩니다



올 추석엔 모듬전을  양보다
종류별로 다양하게 했어요



바로해서 먹느라 바구니에 담긴건
얼마 없네요 ㅎㅎ
전은 즉석에서 바로 먹어야
맛있죠~~
따뜻할때 계속 먹게되죠^^



이왕 하는거 즐기면서 보내니
한결 가볍습니다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갔을텐데
건강 유의하시고 매일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