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즐거움

비누꽃바구니 만들기♧생일,생신선물

by 즐거우미 2018. 10. 5.


안녕하세요~^^
즐거우미가 도전한 꽃바구니 소개합니다
두번째로 만들게 된 비누꽃바구니네요







어떻게 만들건지
머리속에 구상을 하고
재료 사러 고고씽~~


재료준비는  인천꽃도매시장에 가서
비누꽃과 조화를 구입했어요

●주소:부천시 오정구 대장동 685-5
●전화:032-528-0051


주소,전화는
혹시 부천,인천에 사시는 분들을 위해~^^;;


지인을 통해 알게된 꽃도매시장
이제는 제가 가족들 생일,졸업,기념일등
축하 할때마다 자주 가게 되네요^^


재료를 사다가 하는게
정성이 담기게되고
더 저렴한것 같아요 ㅎㅎ


장미꽃 한상자:9천원
보리꽃조화 :2,500
바구니:5천원
팻말:400원
리본프린트:2천원

완재품을 사는것보다
재료를 사서 만드는게  훨씬 쌉니다



먼저 노랑장미와 분홍 장미를 준비했어요







장미꽃을 끼울 꽃대 입니다






안개꽃 조화가 없어서
흰색 조화 아무거나 구입했어요







이건 노랑 보리꽃조화입니다






이렇게 꽃대와 3가지 보리꽃조화를
준비했어요







인제 장미꽃봉우리와 꽃대를 끼웁니다
아주 쉬워요~






분홍꽃도 똑같이 끼웁니다







바구니 크기에 맞게 알맞은 양의 꽃을
모두 끼워서 준비했어요







이제 바구니에 끼우는 작업인데요
바구니 안을 찍지 못했네요
어디선가 주워온 스티로폼을 바구니 안에
들어갈 만큼 잘라준후 초록색 포장지로 싼다음 바구니 안에 끼워 넣습니다
그러면 오아시스 역할을 합니다
조화라서 물이 필요없는 스티로폼으로~~



스티로폼을 넣고 노랑장미부터 꽂았어요
그리고 군데 군데 분홍장미를
끼워서 꽂습니다






가운데는 길게 바같쪽은 짧게해서
약간 둥굴게 끼워 넣었어요
장미를 다 꽂은후 군데군데
보리조화랑 흰조화꽃을 꽂았어요
인제 꽃바구니 완성이 보이네요~







거의 완성되기전 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전체적으로 빈곳이 있나 살핀후
'사랑합니다' 팻말을 꽂아요
팻말은 열개에 4천원입니다
개당 400원이죠~







완성작 입니다
꽃바구니 완성은 리본이죠~~^^
리본은 제가 직접 만들고
글씨 새긴거는 꽃집에서 이천원 주고
재료 살때 새겨왔습니다






두번째 도전하게된 비누꽃바구니
저는 스스로 만족입니다~^^
정성을 담아 만든만큼 애착이 가네요
받는 분이 좋아할것 같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처음이 어려웠지만 이젠 나름
손에 익혀 자주 만들것 같아요


이게 머라고
집중했더니 삭신이 쑤시네요 ㅎㅎ
정성과 사랑을 담아 주는 기쁨이
받는 것보다 더 좋네요~



잇님들~~
일교차가 더 심해진 가을입니다
건강유의하세요^^